Hiv 포비아    작성일 : 2017-08-30
 
원장남 염치없지만 다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주 16주 4일에 동시감염이 걱정되어 리뉴에서 c형 간염 pcr까지 받은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기억 하실지 모르겟습니다. 이젠 정말 잊고 싶은데 전부터 계속 말씀드렸던 9주 이후에 설사증상이 계속 되어
아직도 포비아를 떨쳐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1. 다른 포비아 분들이 흔히 말씀하신 증상은 미열.구내염.피부 발진.근육통 등이 많고 저 처럼 오랜기간 설사만을 호소하는 경우는 없는것 같습니다.저만 좀 특이한거 같아서요... 혹시 이럴경우에 hiv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을까요?(마열 피부발진,구내염,인후통 이런건 없습니다...근육통은 간헐적으로 있는 정도 이구요)
2.항원이 몸을 공격하서 몸에서 항체를 만들어 내는걸로 알고있은데... 뭔가 몸에서 이상신호가 왔다면 항원이단 항체던 검사에서 나올 확률이 높지 않나요? 저는 항원항체를 9주 5일 마지막에는 16주에 받았습니다. 약 5주가 조금 남는 텀이 있엇는데 이 기간에 항원도 항체도 모두 숨어서 검출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3.항원도 항체도 모두 검사로 검출이 되지 않을정도의 소량의 몸이 체내에 있을때 몸에 이상을 일으킬수 있을까요?
4.12주 이후에 양전되는 케이스가 근래에 있나요? 거의 없다 라고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데 한해 1000명 정도 신규 감염자 중에서 1~2명 정도다 하면 꽤 있는편 이겠죠? 이나마도 없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 말씀해주시는거죠?
5. Hiv 로 인해 설사가 나타난다면 제가 현재 복용하고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약으로 호전 안될 가능성이 더 높을까요? 13주 쯤 복부ct 위대장내시경, 피검사에서 모두 이상이 없어 과민성대장증후군 진단을 받고 현재 거기에 대한 대증적인 약을 먹고 있엇습니다(장운동 억제,장내세균총 정상화) 어느 정도 호전이 보이다 사랑니 발치로 항생제 복용후 설사가 심해지고 그 이후 부턴 내과 처방약을 복용하진 않았습니다.
6. 이후 치료로도 만일 설사가 계속 된다면 hiv 검사 다시 받아봐야 할까요...? 아니면 어떤 증상이 와도 hiv를 의심할 필요가 없나요?
7. 원장님 저는 9주 이후부터 16주 까지 약 10번에 검사를 받았습니다... 12주 이후에 키트1회 13주 항원항체 16주 항원항체 모두 음성이었는데요... 양전될 확률 있을까요?(비교적 아픈데 없고 암,자가면역,c형동시감염,pep처방 없습니다)
두서없이 긴 글이지만 간절한 마음을 담아 질문 올립니다 부디 꼼꼼히 봐주시고 답변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리뉴비뇨기과    작성일 : 2017-08-31
 
[RE]원장남 염치없지만 다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한철 원장입니다.

1. HIV를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염되신 분들은 잠깐 감기몸살 앓은 이후 별증상이 없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2.3.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4. 12주이후 양전케이스는 순수한 항체검사를 받은 경우에, 그것도 몇몇 케이스보고가 있는 수준입니다. 심한 면역결핍상태로 항체형성이 안되는 상태로 입원할 정도의 건강상태였던 경우들이구요. 항원항체검사로의 구체적인 양전케이스는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5.6.7. HIV가 감염되지 않은 것이 확실하니, 향후 어떤 증상이 생겨도 HIV와 연관지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양전도 걱정마시구요.


더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실 때는 전화로 문의주시거나 편하게 방문하세요. 감사합니다.

전화 02-337-0235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출구 앞. 대화빌딩 8층 리뉴비뇨기과.